“최성남 교수(경희사이버대학교 재난안전학부)의 SK텔레콤 임원 대상 안전특강_위험을 보는 눈과 안전리더십”

오늘 SK 텔레콤과 관련 회사의 임원분들을 대상으로 “위험을 보는 문화와 안전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를 하며 SK 임원분들의 품격을 느낄 수 있었다.
SK 텔레콤의 강종렬 사장님(CSPO)께서 강의를 마치고 “안전은 무엇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는 소감을 공유해 주셨다.
이번 강의를 준비하면서 함께 나누고 공감하고 싶었던 나의 강의 포인트를 다시 한번 짚어 주셔서 뿌듯하고 감사했다.

오프라인으로 40여명, 온라인으로 30여명의 리더분들과 함께 한 오늘 강의에서 SK 텔레콤의 안전에 대한 진심과 실행력을 느낄 수 있었다.
강의 제목처럼 위험을 보는 눈은, 위험성평가에서도 언급되었듯이 가장 기본적인 것이며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더불어 리더의 위험을 보는 눈과 위험을 소통하는 스킬을 습득하는 것도 리더의 영향력을 펼치는 안전리더십의 중요한 덕목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위험을 보는 관점 전환의 의미와 구성원의 행동에 기반한 6가지 관찰 방법과 관찰한 내용을 구성원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피드백 스킬을 나누었다.
안전은 이해와 실행, 모두 중요하다. 이해한 것을 실행할 때 비로소 안전한 사업장이 만들어진다. 나아가 안전문화도 조성될 수 있다.
귀한 분들의 품격과 안전의 의미와 진심을 느낄 수 있었던 오늘이 참 소중하고 감사하다.